제목 진단서를 발급받고 싶은데요.
출처 구강외과
관련과/센터 구강외과
관련 의료진 류동목, 지유진, 이덕원


진단서를 발급받고 싶은데요.

   일반진단서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주로 질병상태에 대한 의학적인 판단을 기재하는 경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병사용 진단서는 병무 관계에 사용되는 진단서로 모든 병사용 진단서에는 증명사진이 첨부되어야 하므로 내원 시 2장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상해진단서는 대인간의 다툼에 의해 인체의 손상이나 인권권리의 침해 시 신체의 상해정도를 판단하기 위한 진단서입니다. 소견서는 특별한 서식이나 기준이 없고 다만, 질병에 대한 의사의 소견을 진단서의 기준에 적용하여 발급하는 것입니다. 진단이 확진 되지 않았으나 환자나 보호자의 요청에 의해 발급되고 주로 환자의 상태나 증상, 향후치료계획 등의 소견을 기록한 것입니다.

   감정서에는 신체의 후유장해를 평가하는 신체감정서, 연령감정서, 부검감정서, 친자감정서, 정신상태에 관한 감정서, 성범죄에 의한 감정서, 성별감정서 등이 있습니다.

   신체와 관련된 장해진단서는 일종의 신체감정서로 자동차보험의 경우 장해의 내용을 주로 맥브라이드장해등급표에 의해 평가하고 있으며, 산재의 경우에는 산업재해보상법에 의한 신체장해등급표가 14등급 133호로 분류, 평가하고 있습니다. 향후치료비 추정서는 계속적인 진료가 요구되는 환자에게 향후 발생이 예상되는 치료비예상액을 나타내는 증명서로 의사의 예상치료내용과 해당진료수가의 합으로 발생된다. 향후치료비계산에는 변수적인 요인이 많으므로 의사와 진료비계산부서의 유기적 협조에 의해 공통으로 작성됩니다. 진단서는 환자의 상태에 대한 기록으로 질병 발병일이나 발병 원인의 경우 직접 눈으로 본것도 아니고 그만한 정황증거를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므로 환자나 동반자의 진술에 의할 때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환자진술에 의거)라고 기술됩니다. 치료기간은 의료기관에서 의학적 지식과 기술 및 약품을 사용하여 손상을 원상 회복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이며 치유기간은 의학적 치료없이 자연적으로 회복하는 기간을 말하므로 진단서에는 “치료기간”을 기재됩니다.


'진단서를 발급받고 싶은데요.' 관련 추천 단어 : 
 
      목록